GS건설이 3월 중 강원 속초 동명동 일대에서 ‘속초디오션자이’를 분양한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84㎡ 448가구 ▲131㎡(최상층 펜트하우스) 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속초 최초로 각 동 24층에 커뮤니티 시설 스카이아너스클럽이 마련된다. 스카이아너스클럽에는 드시엘라운지, 스파 드메르 게스트룸, 랑데부 파티룸이 들어선다. 주로 지하에 조성되던 일반 커뮤니티 시설도 지상 3층에 배치, 동해 일출 조망이 가능한 냉·온탕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단지는 동명동에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동명동은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선터미널이 인근에 있다. 중앙로, 장안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가능하다. 2017년에는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가 개통해 서울 접근성도 개선됐다. 2022년까지 국제선 28개, 국내선 3개 등 총 31개 노선을 목표로 하고 있는 양양국제공항도 인근에 있다.
생활 인프라와도 밀접하다. 속초시청, 속초문화회관, 속초 해양경찰서, KBS속초 방송문화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단지 가까이에 있다. 설악로데오거리, 속초의료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 해수욕장 등도 있다.
인근 학군으로는 영랑초, 설악중, 속초여중, 속초중, 설악고, 속초고 등이 주변에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속초시 아파트 공급이 단 한 가구도 없었고, 최근 2년간 641가구 공급이 전부여서 희소가치가 높다”며 “동서고속도로 개통 후 수도권과 접근성이 개선됐고,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계획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벌써부터 많은 고객이 속초디오션자이에 관심을 보이는 중”이라고 말했다.
GS건설은 속초썬라이즈호텔 2층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안세진 쿠키뉴스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