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살리는데 하나되게 하소서

입력 2020-02-27 00:01

우리의 피난처와 요새가 되시는 하나님, 온 세상이 어지럽고 혼란스러운 중에도 선하신 하나님의 계획과 인도하심 구원하심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로 죽을 저희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고 구속의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 땅이 신음하는 이때 다시 구원의 팔을 펴시고 우리를 고쳐 주옵소서. 이 자연의 경고 앞에 우리는 너무 작고 연약한 존재들임을 깨닫습니다. 크신 하나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먼저 하나님 앞에 엎드려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창조 섭리를 거슬러 생태계를 파괴하고 우리의 욕심을 따라 이기적으로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사랑하지 못하고 반목했습니다. 저희의 탐욕으로 인한 참상을 보며 가슴 치며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지금까지 코로나19로 확진된 42개국 8만여 환우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육신의 아픔과 죽음의 공포로 두려워하고 있는 그들을 위로하시고 치유의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부족한 병상과 의약품을 채워주시고 의료진과 간호사, 자원봉사자들에게 힘 주셔서 능히 이 위기를 잘 극복하게 하옵소서. 여호와 라파! 하나님께서 친히 치료해 주옵소서.

이 땅의 모든 나라가 주님의 마음, 사랑으로 하나되기를 원합니다. 중국혐오가 일어나고 나아가 동서양 갈등으로 발전할까 두렵사오니 하나님께서 사랑의 마음을 부어 주시고 공동의 책임으로 받아들이며 생명을 살리는 데 하나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는 이번 사태로 이단집단 신천지의 정체를 만방에 드러내셨습니다. 진리의 하나님, 모든 국민이 이단 세력에 경각심을 갖게 하옵소서. 그리고 미혹당한 신천지 신도들도 자신들의 실체를 바로 보는 계기가 되게 하시고 주께 돌아오게 하옵소서.

이 땅에 하나님의 빛을 전하라고 교회를 세워주신 하나님, 이 어려운 때 교회가 지역과 사회에 사랑과 치유의 사명을 잘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어떤 모습으로든지 예수님의 제자로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우리를 사용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철 목사 (강릉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