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번 마음보내기’ 이벤트도 계획

입력 2020-02-26 18:04
롯데백화점이 2020년 초 테마로 삼은 ‘리조이스’ 로고.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사회공헌 캠페인을 새해 첫 마케팅 테마로 삼고 진행 중이다. 마케팅 테마는 일반적으로 신상품을 고객에 소개하기 위해 계절에 맞는 분위기를 중심으로 구성해왔다.

롯데백화점은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고객과의 공감을 중요하게 보고 주 고객층인 30~40대 여성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리조이스’(Rejoice)를 올해 첫 마케팅 테마로 선정했다. 지난 1월 ‘그 마음을 꼬옥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를 테마로 삼아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였다. 오는 4월 30일까지 매일 1000원씩 참여 가능한 ‘하루 한번 마음보내기’ 기부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부터 진행하는 여성 우울증 치료와 인식 개선을 위해 펼치는 대표 사회적 책임 활동이다. 여성 우울증 연구 프로그램 진행, 점포 현장상담 운영, 우울증 예방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