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BTS)이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해 손잡았다.
현대차는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하루 유동인구 150만명에 달하는 세계 상업·금융·문화의 중심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메리어트 마퀴즈 호텔 전광판을 통해 이날 저녁 1시간 동안 상영됐다(사진).
BTS의 수많은 팬과 관광객, 시민들로 가득 찬 타임스스퀘어에서 1시간 동안 상영된 영상에서 BTS 멤버들은 각자의 손글씨를 통해 ‘파란 하늘’ ‘첫눈’ ‘숲’ 등 ‘아름다운 대자연이 삶에 주는 감동’을 전했다. 또 물 이외에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하는 영상을 통해 현대차가 그려나갈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비전과 노력을 전했다.
타임스스퀘어 현장에 있었던 시민들은 “현대차만의 방법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이끌어내 좋았다”면서 “이번 수소 캠페인 영상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한 아름다운 자연과 지구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에서부터 작은 노력을 실천해야 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캠페인 영상은 26일부터 멤버별 한 편씩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현대차 SNS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더불어 4월 중순까지 ‘지키고 싶은 자연’을 주제로 고객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MyCleanNature, #Becauseofyou)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가 비하인드 콘텐츠를 공개하는 참여형 온라인 갤러리 이벤트도 실시된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