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올해 인도시장 판매를 이끌 전략 모델을 공개했다. 스타일과 첨단기술을 중시하는 젊은층을 주요 타깃으로 삼은 모델들이다.
기아차는 5일(현지시간) 인도 노이다시 소재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리는 ‘2020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델리모터쇼)’에서 프리미엄 다목적차량(MPV) ‘카니발’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쏘넷 콘셉트’(사진)를 최초 공개했다.
셀토스에 이어 기아차 인도공장에서 생산·판매되는 두 번째 모델인 카니발은 국내 3세대 카니발(YP)을 기반으로 인도시장 공략을 위해 신규 개발된 프리미엄 MPV다.
쏘넷 콘셉트는 최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된 스마트한 도시형 SUV로 개발됐다.
정식 양산 모델 ‘쏘넷’은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인도 최대 볼륨 차급 중 하나인 소형 SUV 시장을 정조준한 모델이다.
쏘넷이란 모델명은 강인한 스타일과 동급 최대 정보기술(IT) 편의사양을 갖춘 소형 SUV라는 특장점을 강조하는 차원에서 ‘스타일리시(Stylish)’와 ‘커넥티드(Connected)’ 두 단어를 조합한 것이다.
기아차는 지난해 인도시장에 셀토스를 출시하고 5개월여 동안 4만5292대를 팔았다. 셀토스는 차급 내 판매 2위, 단일 차종 판매만으로 기아차를 전체 브랜드 판매 순위 9위로 이끌었다.
심국현 기아차 인도법인장은 “기아차는 인도시장에 데뷔한 이후 아낌없는 성원 덕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면서 “카니발과 쏘넷 콘셉트 역시 인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자세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