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는 지금… ] 톰과 제리 치즈케이크·흰쥐 마시멜로… 경자년도 맛있겠쥐!

입력 2020-01-09 20:12
SPC삼립 ‘톰과 제리 캐릭터빵’(위쪽)과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흰쥐 마시멜로’. 각사 제공

인 치즈를 활용한 제품부터 쥐의 모습을 그대로 살린 마시멜로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15일까지 ‘해피뉴이어, 위 러브 치즈’를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15일까지 열흘간 치즈케이크 8종과 아메리카노를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서양에서 쥐가 치즈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데서 착안한 행사다. 투썸플레이스는 새해를 기념해 치즈와 쥐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의 기프트카드 4종도 새롭게 출시했다.

SPC그룹은 미국 워너브라더스 유명 쥐 캐릭터 ‘제리’를 모티브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제작했다.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삼립까지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해 관련 제품 38종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럭키2020’을 주제로 애니메이션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럭키2020 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제리가 가장 좋아하는 체다 치즈 풍미의 과자 ‘제리가 좋아하는 체다치즈쿠키’와 에멘탈·체다·까망베르 풍미가 들어간 ‘톰과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레몬 마들렌이다.

배스킨라빈스도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Kiri)’와 손잡고 크림치즈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크림치즈 아이스크림 ‘우리끼리’부터 아이스크림 케이크, 밀크티, 블라스트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SPC삼립은 ‘얌얌(YUMYUM) 2020’를 주제로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크래프트 하인즈’의 크림치즈로 풍미를 살린 ‘치즈얌얌데니쉬’ ‘크림치즈 미니호떡’, ‘치즈얌얌롤케익’ 등을 선보였다.

편의점 이마트24는 독일 훼밀리사의 흰쥐 마시멜로를 출시했다. 2020년이 쥐띠 중에서도 ‘흰 쥐’의 해라는 데서 착안한 제품이다. 이마트24는 “SNS의 발달로 재미있는 상품을 경험해보고 소개하는 트렌드에 따라 이번 흰쥐 마시멜로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택현 기자 alle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