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링크 서비스, 보상처리 안내 등 확대·개편

입력 2019-12-19 19:48

삼성화재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 서비스’(사진)를 확대·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스마트폰 만으로도 별도 검색 없이 쉽고 빠르게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들이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로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콘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컨텐츠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삼성화재는 기존에도 보험 가입 시 모바일로 고객이 서명하는 ‘스마트폰 전자서명’, 청약서 부본 또는 약관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전달 서비스’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고객이 찾기 전에 회사가 먼저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모바일 안내장’ 등 링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