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여기 어때요?] 12월 셋째 주

입력 2019-12-17 19:56

◆영화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19일 개봉)


감독: 변영규

목소리 출연: 조현정 양정화 김영은 김채하 신용우 등

내용: TV시리즈를 시작으로 뮤지컬 게임 완구 웹드라마까지 큰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두 번째 이야기로 스크린에 돌아왔다. 도깨비 신비와 하리-두리 남매가 함께 전설의 괴수 요르문간드에 맞서는 모험기를 그린다. 첫 극장판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은 67만 관객을 동원하며 기록적인 흥행을 거뒀다.

◎한줄평: 대한민국 No.1 애니메이션의 화려한 귀환

권남영 기자 별점: ★★★



◆발레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25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음악: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

지휘: 제임스 터글, 김종욱

안무: 유리 그리고로비치

내용: 차이콥스키가 독일 작가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 왕’을 바탕으로 쓴 곡에, 프랑스 안무가 마리우스 페티파의 안무를 얹어 1892년 러시아 마린스키극장에서 탄생한 고전발레 명작. 국립발레단은 2000년부터 매년 연말마다 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볼쇼이발레단이 1966년 초연한 유리 그리고로비치 버전으로, 목각인형 대신 어린 무용수가 호두까기 인형을 연기한다.

◎한줄평: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공연

권남영 기자 기대치: ★★★



◆콘서트

싸이 콘서트 ‘광끼의 갓싸이’(20~22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내용: 설명이 필요 없는 콘서트 최강자 싸이의 연말 공연이다. 콘셉트부터 독특하다. 밤 11시42분에 시작해 이튿날 첫차가 다닐 때까지 열리는 ‘밤샘 공연’이다. 과거 싸이의 공연이 그랬듯 게스트로 누가 등장할지, 무대에서는 어떤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지도 관심사다. 콘서트는 이번 주말이 지난 뒤인 24일에도 열린다.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공연은 표가 거의 동이 났지만 20~22일 열릴 콘서트의 티켓은 아직 남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서두르시길.

◎한줄평: 믿고 보는 싸이 콘서트

박지훈 기자 기대치: ★★★☆

<★ 다섯 개 만점·☆ 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