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텔레마케팅(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TM영업으로 체결된 신계약의 녹취 내용을 인공지능(AI) 알고리즘과 텍스트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자동 분석하고 설계사가 보완할 수 있도록 한다. 보험설계사의 계약서 검수가 실시간으로 이뤄질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고객의 상담내용을 검수하는 데에만 이틀 정도 걸렸다. 잘못 안내되었거나 누락된 내용에 대한 보완을 청약 당일 실행할 수 있어 고객 불편도 상당 부분 해소하게 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완전판매 점검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신한생명은 ‘텔레마케팅(TM) 신계약 자동모니터링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TM영업으로 체결된 신계약의 녹취 내용을 인공지능(AI) 알고리즘과 텍스트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자동 분석하고 설계사가 보완할 수 있도록 한다. 보험설계사의 계약서 검수가 실시간으로 이뤄질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고객의 상담내용을 검수하는 데에만 이틀 정도 걸렸다. 잘못 안내되었거나 누락된 내용에 대한 보완을 청약 당일 실행할 수 있어 고객 불편도 상당 부분 해소하게 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완전판매 점검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