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을 위하여… 가족행복·아빠 캠프

입력 2019-11-27 20:08
LS미래원에서 열린 가족행복캠프에 참여한 LS그룹 직원과 자녀들이 서로에게 쓴 편지를 읽고 있다. LS그룹 제공

LS그룹은 일과 가정의 균형과 정서적 지원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부상한 것에 착안해 다양한 ‘워라밸’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LS그룹은 가정과 회사생활에서 느끼는 만족도가 업무 효율과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가족 및 동료 간 다양한 활동과 소통을 통해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가족행복캠프, 아빠캠프, 자녀Dream캠프, 청소년바둑캠프 등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녀들의 방학기간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함께 체험함으로써 가족 간 친밀감과 소중함을 일깨우고 업무 몰입도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가족행복캠프는 아빠, 엄마, 자녀 등 가족 전원이 참여하고, 아빠캠프는 아빠와 자녀만 참여해 엄마에게는 휴일을 선물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임직원 자녀들이 진로 탐색과 효과적인 학습법 등을 배우는 자녀Dream캠프, 세계의 아이들과 쉽게 바둑을 배우고 서로 교류하는 바둑캠프 등 총 4개의 워라밸 프로그램을 약 50여 회째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 수를 모두 합하면 총 1700여명에 이른다.

또한 전사 공통으로 휴윅스(休-Weeks) 등 재충전을 위한 휴가를 권장하고 있다. 여름 휴가와는 별도로 연간 임직원이 5일 또는 최대 10일간 휴가를 연속해서 사용해 평소 가기 힘든 장거리 여행을 떠나거나 가족들과 함께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맞벌이부부, 워킹맘 등 임직원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만들고자 경기도 안양 LS타워 인근에 ‘LS 어린이집’과 울산 온산읍 LS-Nikko동제련 사택단지 내 ‘금은동 어린이집’을 개원해 운영 중이다.

또 가족과 협력업체 직원까지 관심 질환별로 검진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종합검진지원제도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