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민광고대상] “화보처럼…” 박보검 내세워 디지털 리딩 뱅크 표현

입력 2019-11-21 21:49

‘쏠쏠한 SOL루션’ 광고는 ‘화보처럼 만들어보자’라는 다소 엉뚱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습니다.기사를 보다 스쳐 보게 되는 광고가 아니라 눈길을 끌고 메시지를 읽고 어딘가에 놓고 지속적으로 볼 수 있도록 화보같이 만들어보자는 의도였습니다. 이는 디지털 뱅킹을 선도하는 ‘신한 SOL’에서 나오는 자신감에서 나온 아이디어였습니다. 박보검의 밝고 귀여운 이미지에서 남자답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끌어냈고,세련되고 시크한 모습을 표현하고자 흑백톤을 사용하였습니다.카피는 자세한 기능 설명보다는 대세감을 주는 간결하고 자신감 있는 카피를 통해 디지털 뱅킹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주려고 했습니다.이 화보 같은 신문광고는 빼곡히 정보만을 채운 신문광고들 사이에서 오히려 돌출되고 주목을 끌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