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활성화 선물 추첨 이벤트

입력 2019-11-11 04:01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1일부터 30일까지 ‘국민체력100’의 활성화를 위해 만 13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선물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포스터). 국민체력100은 체력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공하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로 국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생활체육 참여 동기를 부여키 위해 만들어졌다.

참가 방식은 개인과 단체로 나뉜다. 개인 참가자는 거주지 인근 체력인증센터에서 발급된 등급 인증서, 혹은 참가증을 이벤트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삼성헬스’ ‘닐리리맘보’ ‘스왈라비 워크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다.

단체 이벤트는 4~10인 팀을 이룬 뒤 11~21일 선착순으로 참가를 접수하고, 23일 체력인증센터에서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 참가자는 내년 3월 사이판 국제마라톤 출전권을 포함한 여행상품권,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에 도전할 수 있다. 단체 참가자의 경우 최대 300만원 상당의 국내외 여행상품권이 추가된다. 공단 감사실은 사업의 공정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현장 점검에 주력할 계획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많은 국민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관리 방안을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