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의약품 영업·마케팅 업체인 온라인팜과 손잡고 스마트약국 구현을 위한 약국 전용 키오스크 서비스인 ‘온키오스크’를 출시했다.
온키오스크는 처방전 접수, 신용카드 결제, 복약지도 등 약국에서 꼭 필요한 전문 프로세스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약국을 찾은 방문객은 접수원 또는 약사와 대면하지 않고도 바코드, QR코드 등으로 처방전을 접수하고, 약값을 결제할 수 있어 창구에서 기다리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영수증을 통해 간단한 복약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 또 화면에서 한국어 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외국어 버전을 선택할 수 있어 우리말에 서툰 외국인 방문객도 편리하게 약국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약국에서는 처방전 수령, 처방내역 입력, 약값 결제 등 일상적인 업무를 키오스크가 대행함으로써 약사가 전문 복약지도와 건강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실제 약사들은 스마트약국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온키오스크’ 설치 시 간단한 재고관리와 매출관리 등이 가능한 POS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키오스크 서비스의 고질적 문제인 A/S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5000명의 인력을 보유한 자회사 ‘홈앤서비스’를 통해 제품 설치와 A/S를 제공하고, 24시간 전문인력의 관제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