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에 떠오른 대표적 문화콘텐츠로 미디어 콘텐츠를 뽑을 수 있다. 미디어 분야의 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다. 더는 TV나 라디오 같은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활용하는 크리에이터의 세상이다.
송호대 공연영상IT학과는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을 시청하면서 꿈꾸고 상상했던 모든 콘텐츠들에 도전할 수 있고 이룰 수 있는 인기 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무엇보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미디어방송국, 엔터테인먼트, 현장의 크리에이터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다. 연극, 뮤지컬, 영화,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공연, 영상콘텐츠 기획 제작에 능통한 창조적 컨버전스 아티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교육하고 있고 공연을 위한 연기뮤지컬을 1차적으로 배우고 있다. 배우를 꿈꾸는 친구들은 당연하지만 이런 선행교육을 바탕으로 미디어 제작을 병행하게 된다.
공연영상IT과는 공연기술 외에도 영상 촬영과 편집, 콘텐츠 기획을 통해 1인 미디어의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학습한다. 연기자, 뮤지컬배우, 영화배우, 공연 엔지니어, 영상제작과 편집, 콘텐츠 기획 및 1인 미디어 제작자, 기획자,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및 유튜버와 방송 플랫폼 활동은 물론 기획사, 엔지니어, 스마트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1인 미디어의 시대인 만큼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편안한 마음으로 크리에이터를 시작할 수 있지만 그만큼 외면당할 위험도 크기에 뛰어난 역량과 능력 있는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무작정 대중 앞에 나서기보단 체계화된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송호대는 철저한 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진주언 드림업 기자 jinwndjs6789@dreamup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