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그것: 두 번째 이야기(4일 개봉)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출연: 제임스 맥어보이, 제시카 차스테인, 빌 헤이더, 제이 라이언 등
내용: 아이들이 사라지는 데리 마을에 27년 만에 또다시 나타난 ‘그것’과 성인이 되어 돌아온 루저 클럽의 마지막 결전을 그린다. 공포 스릴러의 대가 스티븐 킹이 1986년 출간한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2017년 개봉한 전편 ‘그것’은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7억 달러(약 8251억원)를 벌어들이며 흥행했다. 전편이 아이들의 성장과 공포의 근원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편은 광대 페니와이즈와의 결전에 집중한다.
◎한줄평: 색다른 공포, 재미와 감동까지
권남영 기자 별점: ★★★☆
▒ 뮤지컬
랭보(7일~12월 1일 예스24스테이지 1관)
연출: 성종완
작가: 윤희경
음악: 신은경
안무: 신선호
출연: 정동하 백형훈 윤소호 김재범 에녹 김종구 정상윤 등
내용: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던 프랑스 문단의 천재 시인 랭보의 삶을 다룬 창작 뮤지컬. 시인의 왕이라 불린 베를렌느와 랭보의 어릴 적 친구 들라에의 여정을 통해 그들 기억 속 랭보에 대해 다룬다. 프랑스 상징주의를 대표하는 두 시인 랭보와 베를렌느의 대표 작품들을 토대로 대사와 뮤지컬 넘버를 구성해,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감성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한줄평: 영혼을 채워줄 인생의 의미에 대하여
권남영 기자 기대치: ★★★
▒ 콘서트
김장훈 콘서트 ‘마이클 잭훈’(6일~22일 구름아래소극장)
내용: 가수 김장훈이 여는 소극장 콘서트다. 김장훈은 지난해 여름부터 100회 콘서트를 목표로 시즌제 공연을 열고 있는데, ‘마이클 잭훈’은 네 번째 시즌에 해당된다. 김장훈은 “시즌 3가 발라드 위주의 ‘감동 콘서트’였다면 시즌 4는 좀 더 흥이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진정한 춤꾼 김장훈의 새로운 면모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은 6일부터 22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열린다.
◎한줄평: ‘공연둥이’ 김장훈이 선보일 명불허전 콘서트
박지훈 기자 기대치: ★★★
<★ 다섯 개 만점·☆ 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