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이 웅천택지개발지구에 ‘여수 웅천 6·7차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를 공급한다.
‘여수 웅천 6·7차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6개 동, 총 1400가구(전용면적 59~84㎡)로 조성된다.
전용 59㎡는 보증금 8000만원에 매월 임대료 29만원, 전용 84㎡는 보증금 1억1200만원에 매월 임대료가 43만원이다. 보통의 전세 계약과는 다르게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다.
보증금 역시 일반 전세 계약과는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된다. 임대 의무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에게 분양 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단지 내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해 직접 운영하며,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이 적용되는 안심 어린이집이다. 전문성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임대료가 없기 때문에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의 비용 부담도 줄어든다. 주변에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이 있다. 단지 인근에 조·중고교가 있으며 유치원 1곳과 초·중·고교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도 가깝다.
단지 앞쪽으로 이순신공원이 있다. 웅천못공원,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구봉산도 인근에 있다. 웅천 요트 마리나,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문수로 7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