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혁신 금융서비스를 잇달아 내놓으며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이 지난해 11월 첫선을 보인 ‘환전지갑 서비스’가 출시 10개월 만에 거래 100만건을 돌파했다. 환전지갑 서비스는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환전서비스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미국 달러, 유로화 등 총 12종류의 외화를 손쉽게 환전할 수 있다.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신청 당일 영업점을 통한 외화 수령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외화를 받지 않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1인당 1만 달러까지 보관 가능하다. 관심 통화와 목표환율을 등록하면 ‘푸시(PUSH) 알림’도 제공한다. 환율이 낮을 때 환전 후 앱에 보관했다가 목표환율 도달 알림을 받으면 원화로 간편하게 재환전할 수 있어 ‘환테크’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환전지갑 서비스는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향후 자동환전, 외화 선물하기 같은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하나금융그룹 해외결제플랫폼 GLN을 통해 외화결제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