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는 하반기에도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등 주력 사업군을 중심으로 시장 주도권을 확대하고 자동차부품, AI, 로봇 차세대 디스플레이, 5G 등 성장엔진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 하반기 대형 올레드(OLED) 시장을 확대하고 중소형 P-OLED 사업의 근본적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차별화된 상업용 및 자동차용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형 OLED의 기술 진입장벽이 높아 한국을 제외한 다른 업체들이 양산단계에 진입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OLED로 중국과 같은 후발 주자들과의 기술 격차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LG이노텍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광학 솔루션, 차량 전장, 기판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소재 부품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5G 및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패러다임 변화를 새로운 사업 기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LG화학은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등 기존 사업의 역량 강화 및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와 선제적인 연구개발(R&D)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다. 특히 석유화학 분야의 고부가 제품의 비중을 높여 폴리올레핀, 고기능 ABS, 차세대 고흡수성 수지, 친환경 합성고무 등 고부가 제품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자동차전지 사업에서는 3세대 전기차(500km 이상) 중심의 대형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수주해 확실한 1위를 수성한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은 궁중화장품 ‘후’와 자연·발효 화장품 브랜드 ‘숨’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선도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 제공,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마케팅 등 3대 핵심 가치를 통해 5G 시장 성장을 주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