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은 17~1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LA컨벤션센터에서 ‘CJ 글로벌데이 인 LA’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CJ 글로벌데이는 식품 바이오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IT 등 CJ의 핵심 성장동력 사업과 연관된 현지 우수 인재들을 초청해 CJ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소개하고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KCON)을 즐기는 행사다.
CJ는 최근 글로벌 사업 확장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현지 잠재 타깃 인재들에게 CJ그룹을 소개하고 장기적으로 우수한 현지 인력을 확보하고자 올해 처음 글로벌데이를 기획하게 됐다.
미국은 CJ그룹 전체 해외 매출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냉동식품기업 슈완스, 물류기업 DSC 등을 인수하면서 사업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어 글로벌데이 개최 국가로 낙점됐다. 행사에는 현지 학계 및 연구소 석·박사와 관련 업계 종사자 등 총 220명이 참석했다.
박근희(사진) CJ주식회사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CJ그룹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한국의 작은 설탕공장으로 시작해 현재 전세계 37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이러한 변화의 원동력은 바로 CJ의 인재들이었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여러분이 CJ의 비전에 대해 공감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CJ와 함께 성장하는 꿈을 품어주길 바란다”며 참석자들을 환영했다.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한 계열사별 노력도 활발했다. CJ제일제당(슈완스), CJ대한통운(DSC),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IT사업부문)가 별도 세션을 준비했으며 사업 및 전략 소개와 함께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됐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