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누구나 아는 비밀(1일 개봉)
감독 : 아쉬가르 파라디
출연 : 페넬로페 크루즈, 하비에르 바르뎀, 리카도 다린, 바바라 레니 등
내용 : 동생의 결혼식 파티 도중 라우라(페넬로페 크루즈)의 딸이 갑자기 사라지고, 오랫동안 숨겨온 가족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페인을 대표하는 스타 부부 페넬로페 크루즈와 하비에르 바르뎀이 7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딸의 실종과 이를 추적하는 가족의 긴박함, 서로를 의심하는 가족의 모습에서 팽팽한 긴장감이 유발된다. 아카데미 2회 수상에 빛나는 파라디 감독의 촘촘한 연출이 돋보인다. 제71회 칸영화제 개막작.
◎한줄평 : 우아한 연기와 섬세한 스토리
권남영 기자 별점 : ★★★☆
◆뮤지컬
벤허(~10월 13일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연출 : 왕용범
작곡·음악감독 : 이성준, 안무 : 문성우
출연 : 카이 한지상 민우혁 문종원 박민성 김지우 린아 등
내용 : 귀족 가문의 자제에서 노예로 전락한 남자 유다 벤허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그려낸 창작 뮤지컬. 미국 작가 루 월리스가 1880년 발표한 소설이 원작으로, 2017년 초연됐다. 원작의 방대한 스토리가 웅장한 음악과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실력파 배우들과 앙상블의 조합이 작품을 풍성하게 채운다.
◎한줄평 : 명작의 귀환, 그 무게감
권남영 기자 기대치 : ★★★
◆콘서트
박정현 콘서트 ‘만나러 가는 길’(2~11일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
내용 : ‘R&B의 여왕’ 박정현이 여는 콘서트로 2주간 금~일요일에 총 6회에 걸쳐 열린다. 특이한 건 공연에서 호흡을 맞추는 게스트들. 콘서트 기간 동안 예능 프로그램 ‘비긴어게인 3’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하림 김필 임헌일 등이 각각 출연해 박정현과 아름다운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 연출을 맡은 본부엔터테인먼트는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곡들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며 “관객들과 함께하는 콘셉트의 공연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줄평 : ‘비긴어게인 3’의 감동을 직접 느껴보시길
박지훈 기자 기대치 : ★★★
<★ 다섯 개 만점·☆ 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