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기획사인 LL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Leo & Rodrigo)가 주최하고, 한국 기획사인 ㈜인터오리진(대표이사 오영근)이 주관하는 제1회 L.O.A(Legend Of America) Project 댄스경연대회 및 글로벌 아이돌 오디션이 오는 8월 24일(토)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구 휘경공업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잠재력 있는 다음세대를 발굴·육성하는 드림업미디어와 공연예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예술사관학교, 유튜브 커버댄스 전문채널인 아트비트(ARTBEAT)가 후원하고 브라질에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스팀헤어팩 제품인 헤어&스킨케어 전문브랜드 AZH가 메인스폰서로 함께한다.
이번 대회는 글로벌 아이돌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댄스경연대회 겸 글로벌 오디션 행사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 중 실력과 재능이 있는 인재는 시상과는 별도로 라틴아메리카에서 활동할 아이돌 그룹 멤버로 캐스팅 될 예정이다. 본 대회의 심사는 LL엔터테인먼트의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팬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국내 심사위원들과 함께 평가한다.
대회가 주목받는 이유는 아이돌 그룹 멤버로 캐스팅된 참가자에게는 브라질 상파울루 현지에서 합숙하며 안무, 보컬, 언어 등의 교육을 받는다. 이에 따른 모든 경비는 지원한다. 아울러 현지 방송사에 출연하고 남미 프로모션 참석의 기회도 얻게 된다.
댄스경연대회 주관사인 ㈜인터오리진 오영근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의 진정한 실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특히 남미에서 K-POP의 열풍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며 “댄스와 노래에 열정을 가진 전국의 수많은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K-POP 커버댄스 부문과 ALL 장르 퍼포먼스 부문 중 택일하면 된다. 국적에 상관없이 개인 혹은 2인 이상의 팀으로 구성된 12~30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오는 16일까지 지원부문, 이름, 국적,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참가 인원수, 팀명, 참가곡 파일, 자기소개서 등의 참가신청서를 구글 폼 링크(http://forms.gle/jksvDFVW21QgrqFy5) 또는 이메일(hseul.cho@interohrigin.com)로 보내면 된다. 부문별 20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인원 초과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제1회 L.O.A Project 댄스경연대회를 통해 최종 8개 팀을 선발한다. K-POP 커버댄스 부문 개인 1위와 그룹 1~3위, ALL 장르 퍼포먼스 부문 개인 1위와 그룹 1~3위에게는 한국예술사관학교 장학금을 포함해 총 2000만원의 상금과 더불어 상패, 부상이 주어진다.
사회는 MC.RP, 메인 심사위원에는 세계적인 비보이 댄스팀인 T.I.P와 4ELEMENTZ 수장인 Virus, 유튜브 K-POP 커버댄스 채널 아트비트의 김준석 대표가 맡는다.
가수를 꿈꾸는 수많은 이들에게 그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와 기회를 제공한다. 그 시작을 알리는 이번 무대에서 누가 주인공이 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용문 드림업 기자 blackansl@dreamup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