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을 8월 중 분양한다. 초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입지는 물론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뛰어난 주거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으로 들어서며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전용 66㎡, 83㎡ 두 평형 구성으로 총 225실 규모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를 위한 주거용이다.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어 일산 지역 새 아파트 부족현상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전망이다. 현재 일산은 뚜렷한 개발호재가 없어 아파트 노후화가 날로 심해지고 있다. 10년 이상 아파트 비율이 일산서구는 85%, 일산동구는 79% 수준이다. 낮은 사업성으로 재개발, 재건축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일산역 인근 일산동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진행되면서 새로운 주거중심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원도심 지역으로 이미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일산신도시와 바로 붙어 있어 우수한 인프라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어서다.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춘데다 대형 교통호재가 잇따라 발표돼 트리플 역세권으로 기대감이 높다. 대곡-소사 복선전철(서해선) 일산역 연장,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GTX-A노선 착공 등으로 서울 및 강남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주택전시관은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07-2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