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5.13)

입력 2019-05-13 00:02

“이에 다윗과 이스라엘 장로들과 천부장들이 가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즐거이 메고 오벧에돔의 집에서 올라왔는데.”(대상 15:25)

“So David and the elders of Israel and the commanders of units of a thousand went to bring up the ark of the covenant of the Lord from the house of Obed-Edom, with rejoicing.”(1Chronicles 15:25)

좋은 뜻으로 행한 일의 결과가 좋지 않을 때 마음에 상처가 됩니다.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한 것 같고 실패자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관점을 바꿔 보면 성공을 위해 피해야 할 것을 배운 것입니다. 실패는 낭비가 아니라 성공을 위한 투자입니다. 다윗은 언약궤를 옮기려다 실패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언약궤를 어떻게 운반해야 할지 점검합니다. 자신의 생각이 아니라 성경의 가르침을 찾습니다. 그 가르침에 따라 수레가 아니라 레위 사람들이 어깨로 궤를 메어서 옮깁니다. 결과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과정입니다. 옳은 일을 옳은 방법으로 행해야 걱정과 두려움이 떠나고 일하는 즐거움이 회복됩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삶의 원리에 따라 살아가는 것이 행복입니다.

이명진 목사(보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