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을 위한 평화의 기도

입력 2019-05-02 00:02
하나 됨과 어우러짐을 기뻐하는 주님, 당신이 세상의 창조주이자 주인임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는 창조한 세상을 보시고 좋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각각의 존재가 주님 보시기에 소중한 것임을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그 존재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을 때, 보시기에 ‘심히’ 좋았다고 말씀하십니다. 주님, 남북한도 주께서 보시기에 심히 좋은 나라가 되도록 이 땅에 화합과 화평을 주소서. 서로 반목하는 모습이 아닌 주님이 지은 원래 모습대로 연합해 평화를 이루는 나라가 되게 하소서.

주님, 저희는 주님의 선을 악용할 만큼 죄인입니다. 하지만 주님께서는 우리의 악도 선용해 선을 이루심을 고백합니다. 오늘날 한반도의 통일은 남북한만의 문제가 아니고 주변 열강과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러시아 일본 미국 중국 등 여러 나라가 한반도 통일과 관련돼 있습니다. 열강들 속에서 주님께서는 합력하여 선을 이루기 위해 당신의 부르심을 받은 자를 택하고 사용하십니다. 남북한과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지에서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과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 일어나 주님의 선을 이루는 통일이 되게 하소서. 그들이 평화 통일을 위해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각 처소에서 그들을 지키고 보호하소서.

자유와 생명을 위해 이 땅을 찾은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기도합니다. 배고픔과 생계를 위해 목숨을 걸고 넘어온 과거를 지나 이젠 자유 생명 꿈 비전을 찾아 이 땅으로 오고 있습니다. 주님, 나그네 같은 우리 인생에서 진정한 자유 생명 행복은 오직 주님께만 있음을 고백합니다. 북한이탈주민들이 주님 안에서 참된 자유와 생명, 행복을 누리길 기도합니다. 주님 안에만 생명과 행복, 자유함이 있습니다. 우리 형제자매인 북한이탈주민이 오직 주님을 통해 길과 진리를 찾게 하시며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모든 땅의 주인 되신 주님, 한반도 또한 당신의 소유임을 고백합니다. 하루속히 이 한반도에 주님의 뜻이 이뤄지고 평화가 임하길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기독교통일지도자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