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지역 대표 주류업체인 맥키스컴퍼니가 올해 ‘이제우린’ 소주의 가격을 동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으로 10년간 판매되는 소주 1병당 5원씩을 적립해 ‘지역사랑 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맥키스컴퍼니에 따르면 올해 소주 가격 동결에 따라 회사는 약 50억원의 예상이익을 포기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타사 제품이 다음달부터 출고가가 올라가는 반면 맥키스컴퍼니의 이제우린 소주는 2015년 11월 가격인상 이후 현재까지 공장출고가 1016원을 유지하고 있다.
맥키스컴퍼니는 가격 동결과 함께 향후 10년간 판매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대전과 세종, 충남에서 소비되는 이제우린 소주의 판매 적립금을 모아 각 지역의 인재육성을 돕는 ‘지역사랑 장학캠페인’을 시작한다. 맥키스컴퍼니는 대전시와 5개구, 세종시, 충남 15개 시·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해당지역의 연간 누적 판매량에 따라 매년 장학금을 기탁할 예정이다. 적립장학금은 첫해에 약 3억원 이상, 10년간 약 40억원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어려운 시기 고통을 함께 나누고 이겨내자는 뜻으로 가격 동결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