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잇치’, 치약형 잇몸치료제 어머니 선물로 딱이네

입력 2019-04-25 18:47 수정 2019-04-26 10:11

동화약품이 구강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를 맞추는 구강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화약품이 2011년 출시한 잇치는 잇몸치료와 양치를 동시에 하는 치약형 잇몸치료제다.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난 카모밀레(chamomile), 라타니아(rhatany), 몰약(myrrh) 3가지 생약성분이 들어 있다. 잇몸병 치료 및 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시험에서 확인된 성분이다.

카모밀레는 항염, 진정 작용이 우수하여 구강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라타니아는 항균, 수렴, 지혈 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구강, 인후통 등 염증성 질환에 사용됐다. 몰약은 진통, 부종, 억제효과와 보존 작용이 있다. 동화약품은 “치주질환을 발생시키는 유해균에 대한 선택적 항균 효과가 검증됐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이 최근 출시한 ‘잇백 덴티프로’는 구강 유익균으로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특허 유산균 제품이다. 구강 건강을 돕는 유산균 4종과 칼슘, 비타민D, 프로폴리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유에 많이 함유돼 있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성분은 잇몸병의 원인균 및 염증을 유발하는 여러 요소를 억제하며 실제로 치아플라그 42%, 치은염 85%, 치주염 40% 감소 및 치아염증 감소에 상당한 효과를 보인 바 있다.

잇백 덴티프로는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1일 2회, 1회 1정을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