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정관장 홍삼제품 ‘홍이장군’과 ‘아이패스’를 앞세워 어린 자녀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홍이장군은 2004년 출시된 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어린이 홍삼제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했다. 홍이장군은 믿을 수 있는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더불어 녹용, 당귀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소재를 부원료로 사용했다.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과 아이패스에 주원료로 사용되는 정관장 6년근 홍삼은 면역력 증진을 비롯해 피로 개선 등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배농축액 등을 함유해 어린 자녀들이 먹기 좋게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2017년 2월 리뉴얼을 통해 각 연령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원료를 강화하기도 했다.
홍이장군이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한 제품이라면 ‘아이패스’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수험생 등을 겨냥한 제품이다. 아이패스 역시 홍이장군처럼 6년근 홍삼을 주원료 사용했다. 아울러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과 공부에 지쳐 피로 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 등으로 제품을 세분화했다. KGC인삼공사는 “아이패스 역시 2001년 처음 선보인 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과 아이패스 등에 사용되는 6년근 홍삼을 제조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홍삼의 원료가 되는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원료 관리부터 홍삼 제조까지 여러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이 KGC인삼공사 측 설명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날을 기념해 ‘사랑하는 가족에게 면역력을 챙겨 주세요’ 행사를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