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학기업인 LG화학은 청소년 교육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 활동을 바탕으로 사회와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다양한 사회공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LG화학은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사회공헌 추진 방향 아래 ‘화학놀이터’ ‘화학캠프’ 등 사업장 인근 초등학생과 중학생 대상 교육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화학놀이터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재미있는 화학실험을 통해 환경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4가지 주제로 구성된 체험관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실험에 참여하고, 생활 속 화학 원리에 대해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화학캠프는 지난 2005년부터 총 60여 차례 전국 사업장 인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펼쳐지고 있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금까지 70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캠프에 참가했다. 올해 1월에는 총 4회에 걸쳐 중학생 400여명을 초청해 실시했으며 과거 화학캠프에 참여했던 대학생들로 구성된 ‘특별 멘토단’을 운영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관련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LG화학은 지속적인 과학 교육 기부 활동 및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교육부 지정 ‘교육 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