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28-1, 2번지 일원 방배경남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방배그랑자이’를 4월 분양한다.
방배그랑자이는 전체 758가구, 최고 20층, 8개동으로 조성되며 일반분양 물량은 256가구다. 전용면적별로 59㎡, 74㎡, 84㎡로 공급되며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가구(45%)로 기존 정비사업보다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방배그랑자이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2·4호선 환승이 가능한 사당역도 인근에 있어 교통편리성이 높다.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남부순환도로와 연계돼 타도시 접근성도 뛰어나다. 강남권답게 우수한 교육환경은 두말할 나위 없다.
인근 우면산, 서리풀공원, 매봉재산 등 녹지가 풍부한데다 서초대로·테헤란로와 이어지는 서리풀터널 개통 호재도 있다. 터널 개통시 내방역에서 서초까지 소요시간이 25분에서 5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특히 GS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미세먼지 걱정없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이 도입되는 단지다. 통합 빌트인 시스템으로 구성돼 공간활용성까지 높였다.
아파트투유를 통해 ‘사전 무순위 청약’을 받는 점도 특장점이다.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고, 당첨자 이력이 남지 않아 추후 1순위 청약을 넣는데도 제약이 없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영동대로 319 대치동 자이갤러리에 4월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