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을 위한 평화의 기도

입력 2019-04-18 00:02
사랑의 빛이신 하나님, 그 빛을 여기 한반도에 비춰 주소서. 전쟁으로 허리가 끊기며 수많은 생명을 잃었습니다. 아직도 이산의 고통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애통해하는 자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옵소서. 남과 북, 한반도가 십자가의 고난을 넘어 부활의 기쁨을 누리는 자리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빛으로 충만한 한반도가 되게 하옵소서.

긍휼의 빛이신 하나님, 하나님의 긍휼을 덧입기 위해 남한 교인들의 회개가 불일 듯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한 것들에 대한 회개가 있게 하소서. 북한 동포를 외면했던 것을 회개하게 하옵소서.

나 자신의 안일에 매몰돼 있던 삶을 돌아보게 하소서. 회개하지 않은 삶을 반성할 수 있게 하소서. 또 하나님의 긍휼 가운데 변화된 삶을 살게 하소서. 그리고 이를 통해 한반도가 회복되게 하소서.

이제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소서. 한·미 정상회담 이후 북 러 정상회담과 남북 정상회담도 다시 의논되고 있습니다. 이 회담들을 사람의 눈으로 보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우리의 눈을 열어주소서.

이 모든 과정을 거쳐 남북이 평화롭게 하나 되도록 해주실 것을 믿습니다. 한반도가 다시 하나 돼 우리의 아픈 역사가 세계 선교의 밑거름이 되게 하소서. 통일과 하나 됨의 기쁨, 부활의 기쁨을 노래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영광이 온누리에 빛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숭실대 일반대학원 기독교 통일지도자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