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4.11)

입력 2019-04-11 00:02

“이르시되 무릇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눅 18:27)

“Jesus replied, ‘What is impossible with men is possible with God.’”(Luke 18:27)

율법을 지키는 일에는 자신이 있었으나 영생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없던 관리의 문제는 무엇일까요.(18절) 재물이었습니다. 그는 예수께서 가진 것을 모두 팔아 가난한 자에게 나눠주고 나를 좇으라고 말씀했을 때 재물로 인해 근심했습니다. 관리에게는 구원의 걸림돌이 재물이었지만 어떤 사람에겐 지식이나 자식입니다. 또 어떤 이에겐 명예이고 권력입니다. 재물에 매여 평생을 산 관리가 근심하며 돌아가는 것을 보며 제자들은 심각하게 질문합니다. “그런즉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나이까.”(26절) 사람은 구원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은 오직 그분만 의지하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 외에 의지하는 것이 있다면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우리는 어리석은 부자처럼 적은 재물이라도 소유하면 그것을 하나님보다 더 의지합니다. 연약한 제자들처럼 단호한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절망을 느끼기도 합니다. 참으로 우리는 스스로 구원에 이를 수 없는 존재입니다. 오직 하나님만 우리를 구원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유영업 목사(주님의보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