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4.10)

입력 2019-04-10 00:02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눅 18:1)

“Then Jesus told his disciples a parable to show them that they should always pray and not give up.”(Luke 18:1)

기도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은 쉽고 명쾌합니다. 낙심하지 말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란 하나님께 택함받은 백성들이 그분께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순종하는 삶을 살다 보면 각종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런 어려움이 원한이 돼 가슴에 맺히기 전에 하나님 앞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겸손히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가 자기 자랑이 돼선 안 됩니다. 바리새인이든 세리든 하나님 앞에선 모두가 죄인입니다. 하나님과 자신을 제대로 안다면 그 누구도 자랑할 수 없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믿음을 갖고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아무리 큰 고난과 시련이 엄습하고 죄와 사탄의 권세가 몰려와도 항상 하나님께 달려가 엎드려야 합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자신을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 기도로 겸손해져야 하나님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기도로 자신을 죽여야 하나님 나라에서 쓰임받을 수 있습니다.

유영업 목사(주님의보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