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 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내가 말하는 것을 행하지 아니하느냐.”(눅 6:46)
“Why do you call me,‘Lord, Lord,’ and do not do what I say?”(Luke 6:46)
예수님께서 기대하는 제자란 어떤 사람일까요. 올바른 선생의 가르침을 받습니다. 올바른 선생은 성경에 근거해 예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사도들의 신앙고백과 일치한 내용을 가르칩니다. 자신의 눈 속 들보를 알고 먼저 살핍니다. 남의 눈에 있는 티를 비판하기엔 자신의 허물이 너무 많음을 알고 겸손히 행합니다. 사람과 비교하기보단 말씀에 비교해 자신을 돌아봅니다. 마음을 먼저 다스린 뒤 좋은 말을 합니다. 좋은 마음에서 좋은 말이 나오고, 나쁜 마음에서 나쁜 말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십자가 앞에서는 자신의 마음을 피로 정결케 하는 일이 먼저임을 알고 실천합니다. 성령께서 말씀으로 마음을 치료하도록 내드립니다. 무엇보다 말씀을 듣고 행합니다. 시험이 닥쳐올 때 흔들리지 않는 비결은 주일예배 설교로 주님께서 주신 말씀과 구역모임에서 나눈 말씀, 개인적으로 묵상한 말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만일 말씀을 듣고도 행하지 않는다면 그의 신앙은 모래 위에 지은 집과 같습니다.
유영업 목사(주님의보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