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미래차 기술이 회사의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기술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 환경이 점차 불투명해지는 상황에서도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리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실제로 지난 2014년 5000억원 수준이던 연구개발 투자비는 매년 10% 이상 급증해 지난해에는 8500억원까지 확대됐고, 같은 기간 연구원 숫자도 약 50% 이상 늘어 지난해 연구원 수가 4000명을 넘어섰다.
현대모비스는 연구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기술 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013년 약 600억원을 투자해 전장부품만을 연구하는 전장연구소를 세운 것은 물론 2017년에는 약 3000억원을 들여 충남 서산에 여의도 면적 6배 크기를 자랑하는 주행시험장을 준공해 핵심부품 기술을 담금질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와 같은 전사적인 투자 아래 요소 기술부터 솔루션 개발까지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자율주행 독자센서를 2020년까지 모두 개발한다는 전략을 발표하고, 센서 개발에 집중해 속속 성과를 올리고 있다. 지난해 9월 국내 최초로 후측방 레이더를 독자 개발한 데 이어 차량 주변 360도를 모두 감지할 수 있는 단·중·장거리 레이더 4종 기술을 모두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