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은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온리원(OnlyOne) 정신을 바탕으로 남들이 하지 않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간편식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는 국내 성공을 발판으로 세계 1등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비비고 왕교자’가 출시된 2013년만 해도 냉동만두는 ‘만들기 귀찮아 사 먹는 값싼 인스턴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됐다.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 위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다. 세계 최고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하는 제조역량을 확보하는 데에 3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CJ CGV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차세대 신기술로 극장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4DX는 2009년 국내 처음 도입된 이후 2010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전체 좌석 수는 7만2000석을 넘어섰고, 한 해 수용 가능한 관람객도 1억3000만 명을 넘는다. CJ그룹은 올리브네트웍스 IT 사업 부문의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유통, 물류, 엔터테인먼트 등 주력 분야에서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