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을 맞은 호반그룹이 그룹통합 CI(기업이미지)와 건설계열 주택브랜드 ‘호반써밋’ ‘베르디움’의 새로운 BI(브랜드 이미지) 디자인을 13일 공개했다(사진).
호반그룹 관계자는 “새로운 CI에는 소비자의 생활과 공간을 풍요롭게 할 다양한 사업군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젊고 역동적인 의지를 담았다”며 “고객들의 신뢰와 기대를 바탕으로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호반써밋, 베르디움 브랜드 단지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CI는 심볼마크인 블록형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블록형태 안에 있던 호반을 밖으로 꺼내 심플하게 바꿨다. 호반그룹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기존 사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창립 30주년 기념 엠블럼은 호반그룹이 지나온 30년의 과정을 형상화했다.
호반건설 브랜드인 호반써밋과 베르디움 BI도 리뉴얼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호반건설은 2010년부터 주상복합 단지에만 사용하던 호반써밋플레이스를 호반써밋으로 새롭게 바꿨다. 호반써밋 BI는 형태적 견고함을 보여주기 위해 모두 대문자로 구성하고, 상징 컬러를 로즈골드로 변경했다. 베르디움 신규 BI는 아름다운 자연을 상징화한 심볼마크로 ‘푸른 자연과 함께하는 고품격 주거공간에서의 삶’을 표현했다.
호반건설은 이달 말 인천 송도국제도시 M2블록에 ‘호반써밋 송도’를 시작으로 위례신도시(송파권역)에 ‘호반써밋 송파 I, II’ 등 호반써밋과 호반베르디움 2만여 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정건희 기자 moderat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