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3.8)

입력 2019-03-08 00:05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마 6:24)

“No one can serve two masters. Either you will hate the one and love the other, or you will be devoted to the one and despise the other. You cannot serve both God and money.”(Matthew 6:24)

부자는 자기 부를 자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지혜와 능력과 함께 인간을 교만하게 하는 세 번째 요소가 재물입니다. 킹제임스 성경은 ‘하나님과 재물’을 ‘갓 앤드 맘몬(God and Mammon)’이라 표기합니다. 맘몬의 첫 알파벳을 영어 대문자로 쓴 것입니다. 인간에게 높임을 받는 재물의 파괴력이 그만큼 크다는 뜻입니다. 부자 삭개오는 예수님을 만나 삶이 바뀌었습니다. 그가 가장 먼저 회개한 것은 돈과 함께 얼룩진 자기 과거였습니다. 삭개오는 돈이 아니라 예수님을 따름으로써 구원을 받고 재물의 청지기가 됐습니다. 자신의 부유함이 아닌 하나님의 부요하심을 자랑하며 삽시다.

이정엽 목사(로스앤젤레스온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