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 ‘호반써밋 송도’를 공급하며 올해 첫 마수걸이 분양에 나선다.
호반써밋 송도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 동, 총 267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약 70%가 전용면적 84㎡이며 나머지는 101㎡다.
호반건설은 이번 분양으로 송도국제도시에 총 7188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국제도시역이 예정돼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4월 송도 8공구 골든하버 부지에서 크루즈여객선 전용 터미널이 개장되고, 하반기엔 송도국제도시 9공구에 건설 중인 신국제여객터미널이 준공될 예정이다. 터미널 외 복합쇼핑단지와 리조트 등 레저시설도 계획돼 있어 국내·외 관광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GTX-B노선, 인천발 KTX 등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GTX-B 사업이 향후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30분 내 도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타사 대비 10㎝ 높은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 대형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돼 인근 편의시설을 이용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