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희 콘서트 ‘나 그대에게’(8~9일 LG아트센터)
내용: 가수 이장희는 지난해 5월 자신이 사는 울릉도에 공연장 ‘울릉천국 아트센터’를 개관하고 상설 공연을 벌였다. 이번 서울 공연은 그동안 울릉도까지 올 수 없었던 팬들을 위해 마련한 콘서트다. 1970년대 가요계를 들썩이게 만든 히트곡들을 비롯해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곡들도 들려줄 예정이라고 한다. 이장희는 “콘서트 제목은 내 노래인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에서 따온 것”이라며 “공연장을 찾는 분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줄평: 한국 포크 음악의 전설을 만나보시길
박지훈 기자 기대치: ★★★☆
▒ 클래식
장에플람 바부제의 라벨 피아노 협주곡(8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지휘: 파비엥 가벨
연주: 서울시립교향악단
내용: 프랑스 피아니스트 장에플람 바부제(사진)가 라벨 피아노협주곡을 연주한다. 헝가리 지휘자 게오르크 솔티와의 협연 후 주목받기 시작한 바부제는 라벨 같은 ‘프렌치 레퍼토리’에 정통하다는 평을 받는다. 캐나다 퀘백 심포니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인 프랑스 출신 지휘자 파비엥 가벨이 지휘봉을 잡는다. 바부제는 9일 세종체임버홀에서 라벨 피아노 삼중주 등을 연주한다.
◎한줄평: 가장 프랑스적인 작곡가 라벨의 곡을 프랑스 피아니스트의 연주로
강주화 기자 기대치: ★★★☆
▒ 영화
그때 그들(7일 개봉)
감독: 파올로 소렌티노
출연: 토니 세르빌로,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 엘레나 소피아 리치 등
내용: 이탈리아 최악의 이슈메이커로 꼽히는 재력가 실비오 베를루스코니의 실화를 다룬 블랙코미디 영화. 프로축구 클럽 AC밀란과 유력 언론사 등을 보유했던 베를루스코니는 이탈리아 역사상 최초로 총리 3선에 성공했으나 섹스, 마약, 부패 등 각종 스캔들에 연루돼 총리직을 사임했다. ‘그레이트 뷰티’(2014)와 ‘유스’(2016)로 거장 반열에 오른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의 신작. 성공과 사랑에 대한 인간 본연의 욕망을 적나라하게 그려낸다.
◎한줄평: 천박함을 들춰내는 가장 아름다운 솜씨
권남영 기자 별점: ★★★☆ <★ 다섯 개 만점·☆ 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