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3.5)

입력 2019-03-05 00:04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 6:9)

“Let us not become weary in doing good, for at the proper time we will reap a harvest if we do not give up.”(Galatians 6:9)

여기서 ‘때’는 영어로 ‘프로퍼 타임(proper time)’입니다. ‘가장 확실한 때, 가장 완벽한 때’를 말합니다. 가장 좋은 것을 위해서는 기다려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당장 결실이 보이지 않는다고 실족하곤 합니다. 말씀대로 산다고 당장 선한 결과가 나거나 지금 기도한다고 갑자기 믿음이 커지지 않습니다. 죄악 많은 세상에서 믿음으로 살다 보니 좌절되는 순간도 많습니다. 마음이 땅에 떨어져 낙심(落心)이 됩니다. 명심할 것은 포기하고 싶지만 계속 선을 행하면 반드시 열매를 맺는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드린 수고 희생 눈물 진심을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십니다. 오병이어 기적처럼 먹고 남음이 있게 하실 때가 올 것입니다. 그때는 나의 때가 아니라 하나님의 때입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열매가 없더라도 씨 뿌리는 농부의 마음으로 바른 일을 끝까지 행하십시오.

이정엽 목사(로스앤젤레스온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