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우두머리들은 뇌물을 위하여 재판하며 그들의 제사장은 삯을 위하여 교훈하며 그들의 선지자는 돈을 위하여 점을 치면서도 여호와를 의뢰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우리 중에 계시지 아니하냐 재앙이 우리에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는도다.”(미 3:11)
“Her leaders judge for a bribe, her priests teach for a price, and her prophets tell fortunes for money. Yet they lean upon the LORD and say, ‘Is not the LORD among us? No disaster will come upon us.’”(Micah 3:11)
미가 선지자는 이스라엘의 정치뿐 아니라 종교까지 완전히 타락했음을 지적합니다. 모든 영역의 지도자가 자신의 탐욕을 위해 살면서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고 있다고 질타합니다. 많은 성도들이 성경이 계시하는 하나님이 아닌 자신이 만들어낸 신을 섬기는 이유도 똑같습니다. 성경이 계시하는 하나님을 믿기 위해서는 자신의 욕망을 버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이 자신의 욕망을 포기하는 것보다 자기가 만든 신을 섬기는 것을 더 쉽게 여깁니다. 그 끝은 결국 심판이며 멸망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탐욕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김일승 목사(하늘사랑교회)
오늘의 QT (2019.2.26)
입력 2019-02-26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