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2.19)

입력 2019-02-19 00:0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히 4:12)

“For the word of God is living and active. Sharper than any double-edged sword, it penetrates even to dividing soul and spirit, joints and marrow; it judges the thoughts and attitudes of the heart.”(Hebrews 4:12)

하나님의 말씀만이 인간 영혼의 숨은 동기와 욕망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자기중심적인 인간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고는 자기 영혼이 어떻게 잘못됐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죄악이 가득한 내면의 영향을 받아 죄악된 행위를 하면서도 깨닫지 못합니다.

대다수 사람은 자기 욕망을 포기해야 하고 자기의 숨은 죄악을 드러내야 하기 때문에 말씀 받아들이기를 거부합니다. 그러나 말씀을 순전하고 온유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자는 영혼의 죄악이 제거됨으로 얻게 되는, 놀라운 하나님의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김일승 목사(하늘사랑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