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IT전문 계열사인 효성ITX는 대화형 인공지능(AI) 핵심기술 선도 기업인 스켈터랩스와 손잡고 ‘지능형 고객상담센터’ 사업화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효성ITX는 30일 서울시 영등포구 효성ITX 본사에서 스켈터랩스와 AI 플랫폼 기반의 지능형 컨택센터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는 자체 개발한 컨택센터 상담지원 솔루션인 ‘익스트림솔루션’과 스켈터랩스의 대화형 AI 엔진을 결합한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솔루션을 상품화하기로 했다.
지능형 컨택센터는 효성ITX가 갖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에 대화형 AI 챗봇 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기존 상담사의 음성 고객 서비스 외에 챗봇에 의한 직접 상담 업무까지 확장한 고객상담센터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이사는 “한국어에 최적화된 상황인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켈터랩스의 대화 엔진과 효성ITX의 컨택센터 운영경험을 녹인 솔루션을 결합해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고객사의 업종과 업무 유형에 더욱 특화된 지능형 상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성열 기자 nukuva@kmib.co.kr
효성ITX, 챗봇 활용한 ‘지능형 고객상담센터’ 사업 추진
입력 2019-01-31 1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