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과 녹용 전체가 담겨있는 유한양행 뉴오리진 제품이 인기다. ‘뉴오리진 홍삼’은 국내 인삼의 발원지라 할 수 있는 옛 개성과 가까운 김포·파주 계약 농가에서 재배한 인삼만 사용한다. 특히 인삼의 뿌리는 물론 열매와 잎 성분을 함께 넣어 11가지 진세노사이드(홍삼의 유효성분)를 온전하게 함유하고 있다. 뉴오리진 전(全)녹용은 뉴질랜드 남알프스에 위치한 유한양행 전용농가에서 자유 방목한 사슴의 녹용을 분골, 중대, 하대까지 통째로 추출해 사용한다.
합성향료와 합성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아이들 제품도 인기다. 디어키즈스틱은 뉴질랜드 전용농장의 전(全)녹용(510mg/1포, 농축액 기준)에 오렌지·사과·레몬 등 천연 과일원료를 더해 맛을 높였고, 씹어 먹을 수 있는 젤리 타입이어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전홍삼 키즈 스틱은 홍삼 뿌리부터 열매, 잎까지 인삼 전체를 담았고, 3가지 과일(망고, 바나나, 배)과 유기농 현미시럽 등 건강한 단맛을 내는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처음 홍삼 제품군을 접하는 어린이들 선물로 좋다. 뉴오리진 ‘전녹용홈삼 세트’는 면역력 케어가 필요한 부모님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프리미엄 제품인 ‘뉴오리진 전녹용홍삼 프리미엄’은 뉴질랜드 전용농장에서 방목한 녹용의 전체와 DMZ 외곽 전용농장의 홍삼 전체를 1:1로 담은 제품으로 연간 1000개만 한정 생산되는 제품이다. 또 ‘뉴오리진 천수단’은 뉴질랜드에 위치한 6000만평의 유한양행 전용농장에서 방목한 사슴의 녹용과 개성 인삼의 열매, 잎, 뿌리 전체를 담은 전홍삼과 양기를 북돋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오자(복분자, 구기자, 사상자, 토사자, 오미자)를 담았다.
유한양행은 ‘푸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철학 아래, 작년 4월 뉴오리진(New Origin) 브랜드를 공식 론칭하고 홍삼군, 녹용군, 루테인 제품, 비타민, 밀크씨슬,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셜푸드 등 건강기능식품과 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회사측은 “건강이라는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는 제품을 계속 출시해 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노상우 쿠키뉴스 기자 nswreal@kukinews.com
유한양행 ‘뉴오리진 홍삼’, 개성 인근 김포·파주산 사용
입력 2019-01-27 2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