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9.1.21)

입력 2019-01-21 00:03

“모세와 아론이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행하여 바로와 그의 신하의 목전에서 지팡이를 들어 나일강을 치니 그 물이 다 피로 변하고.”(출 7:20)

“Moses and Aaron did just as the LORD had commanded. He raised his staff in the presence of Pharaoh and his officials and struck the water of the Nile, and all the water was changed into blood.”(Exodus 7:20)

열 가지 재앙 중 첫 번째와 두 번째는 나일강과 관련돼 있습니다. 나일강은 애굽 사람들이 의지했던 생명줄, 자랑이었습니다. “애굽은 나일강이 불어남 같고 강물이 출렁임 같도다”(렘 46:8)라는 표현에서 볼 수 있듯 애굽 사람들은 나일강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나일강을 쳐서 피로 변하게 하시고 개구리가 올라오게 하십니다. 생명줄이 사망줄이 됐습니다.

하나님보다 의지하고 믿는 것이 있습니까. 그것이 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개구리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 인생의 나일강을 정직하게 내려놓으십시오. 그리고 주님만 의지하는 기도를 하십시오.

곽인섭 목사 (백석대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