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롯데카드 라이프 앱] ‘QR 페이’ 사직구장서 음식 주문도 가능

입력 2018-12-20 18:08

롯데카드는 고객 생활을 중심으로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 모은 모바일 신용카드 플랫폼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을 200여개 선호지수로 분류하고 위치, 상황, 경험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선 다양한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면 금융서비스 신청은 물론 결제계좌 실시간 잔액 조회도 가능하다. 기간별 카드 지출내역과 혜택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소비 패턴을 점검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기능도 있다.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앱에 적용됐다.

‘QR 페이’를 이용하면 부산 사직구장에서 QR코드(격자무늬 바코드) 스캔만으로 음식 주문도 가능하다.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만 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 샷’도 이용할 수 있다. 무인등록기를 통해 핸드 페이를 등록할 수 있는 ‘핸드 페이 비대면 등록’ 서비스도 앱에 포함돼 있다. 롯데카드는 ‘초 개인화 서비스’ 기반의 맞춤 혜택을 고객의 생활 방식, 삶의 여정에 맞춰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롯데카드 라이프’로 검색하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