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음식 조리법을 제공하는 미국 기업 ‘드롭’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 키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 이번 제휴로 LG전자는 이닛, 사이드셰프 등 미국의 3대 스마트 레시피 전문 업체와 모두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LG전자 인공지능(AI) 스피커를 구입한 고객은 음성으로 드롭 앱에 조리법을 물은 뒤 화면으로 요리법을 배울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스마트폰 앱으로 다양한 조리법을 검색하고 오븐을 제어할 수 있다. 오븐은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에 따라 조리에 필요한 온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준다.
스마트 키친은 시장 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TMR애널리시스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키친 시장은 2013년 4억7000억 달러(약 5300억원)에서 2022년 27억 달러(약 3조400억원)로 연평균 19%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류혜정 전무는 “경쟁력 있는 파트너와 협력하고 스마트한 기능과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마트 키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환 기자
LG전자 “이젠 스마트 키친 서비스”
입력 2018-12-17 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