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 SK이노베이션이 그리는 ‘Big Picture of Innovation’ 기업PR캠페인을 함께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목표는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 SK이노베이션에 대한 정인지율 강화였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SK이노베이션이 천명한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의 딥체인지 2.0비전에 맞춰 글로벌 일류 에너지-화학기업으로서 리더십을 강화하는 2편의 기업PR캠페인을 집행하였습니다.
글로벌 일류기업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빌보드가 인정한 방탄소년단, 프리미어리그가 인정한 손흥민과 같이 ‘전 세계 에너지-화학 강대국들이 인정한 SK이노베이션의 각 사업영역별 글로벌 실체들을 세계가 SK이노베이션 한다’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전달 하였습니다.
또한, 실체에 기반한 메시지를 공중에게 흥미롭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공중들이 평소 익숙하지만 예술로 표현되었을 때 신선하고 주목을 끌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기법을 선정하였습니다. 구글어스를 활용한 하이퍼랩스 아트, 구글 VR기술을 활용한 VR 아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활약중인 SK이노베이션의 모습을 역동적이고 규모감 있게 표현하였습니다.
그 결과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이라는 정인지율을 비롯한 주요 지표들이 모두 역대 최고 수준의 결과를 얻으며 기업가치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하였습니다. 특히, 상업광고와 예술이 접목해 탄생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의 좋은 케이스로 언론과 학계에 소개되기도 하며, B2B 기업PR 캠페인임에도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어 감사한 한 해였습니다.
최근 SK이노베이션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경영방침을 세우고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사회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에 걸맞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본 상을 수상할 수 있는 영광을 주신 국민일보사 독자 여러분과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국민광고대상-대상 ‘SK이노베이션’] 세계 에너지·화학 강대국들이 인정한 글로벌 일류기업 이미지
입력 2018-11-22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