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공기청정기·건조기 등 7종 대상…LG전자, 가전관리 ‘케어솔루션’ 출시

입력 2018-11-18 19:26
LG전자가 신개념 가전제품 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인 핵심부품 교체, 철저한 위생관리, 제품 성능 유지 등의 관리를 매니저로 불리는 사람이 직접 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일단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수기는 일반적 필터 교체에 더해 내부 직수관을 매년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공기청정기는 필터 교체와 함께 센서를 점검해 최상의 성능이 유지되도록 한다. 전기레인지 사용고객에게는 3년 후 상판 세라믹 글라스를 무상으로 바꿔준다. 스타일러의 경우 2년마다 급수통과 배수통을 바꿔주며 방문 시 향기 시트를 제공한다. 건조기 사용고객은 여분의 2중 안심 필터를 받을 수 있고, 6개월마다 제품 관리를 위해 방문하는 매니저가 섬유 유연 시트도 제공한다.

전기레인지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서비스 대상 제품군은 더 많아질 예정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가전 명가 LG전자의 차별화된 케어솔루션으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성열 기자 nukuv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