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는 31일 창원대 체육관에서 ‘2018년 창원대학교 리크루팅 페어(Recruiting Fair)’를 개최한다.
‘공공기관·지역기업·청년의 만남’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남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의 중견기업체, 청년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는 소통 프로젝트다. 10개 공공기관과 9개 지역 우수기업들의 채용설명회와 청년멘토링 등이 진행돼 청년실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 채용설명회에는 LH공사와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진흥공단, KOTRA,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저작권위원회, 창원시립곰두리국민체육센터, 창원상공회의소 등이 참여한다. 지역 우수기업 채용설명회는 농협은행, IBK투자증권㈜, 코오롱데크컴퍼지트 ㈜, 하이닥코리아㈜, 셰플러코리아㈜, 효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한화·기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이 참여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설명회와 블라인드 채용 특강, 국가자격증 정보, 취업상담관, 이미지 메이킹 부스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최해범 창원대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립대학교의 공공성·책무성을 보여주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창원대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창원=이영재 기자
창원대, 31일 리크루팅 페어 개최
입력 2018-10-30 18:22